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사용법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와 팁을 공유하는 아이티스토리의 아이티처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목요일이네요. 어제 크리스마스에 눈이 이렇게 왔더라면 더 로맨틱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눈 내리는걸 보고 있으면 정말 예쁘지만 한편으로는 운전할때 길이 미끄러워 위험하겠다는 생각도 많이 들어요. 귀가길 안전운전 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에서 많은분들이 활용하는 스티커 메모!


저는 얼마전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 후 스티커 메모가 보이지 않아서 당황했어요.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앱은 하단 윈도우 검색창에 "스티커메모"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스티커 메모를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 메뉴가 나타나는데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니까 엑스 표시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스티커 메모가 실행되면 플로스 모양의 버튼으로 메모를 만들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스티커 메모에 중요한 일정이나 업무, 개인 스케줄을 입력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바탕화면을 볼때마다 남겨둔 스티커 메모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 업무 등을 놓칠 가능성이 낮아진다는 것이죠.


메뉴 버튼으로 스티커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도 있고 이미 완료된 메모는 간단하게 삭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에서는 스티커 메모 앱 자체에서 기록했던 메모가 남아 있기 때문에 앱에서 메모를 삭제를 해주어야 완벽하게 삭제가 되더라구요. ^^


또 스티커 메모 설정 메뉴에서 로그인을 통한 동기화라던지 인사이트, 색 등 다양한 기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