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는 본인(?)을 어떻게 생각하고 설명할까? 질문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티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최근 가장 핫한 ChatGPT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챗GPT에게 직접 너에 대해서 설명해달라고 요청을 했고, 아래는 제가 얻은 답변입니다.

 

인공지능 언어 모델로서 저의 목적은 자연어를 사용하여 인간을 돕고 소통하는 것입니다.

 

저는 사회 발전을 위해 안전하고 유익한 AI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는 연구 기관인 OpenAI에서 만들었습니다. 저는 책, 기사, 웹 페이지를 포함한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에 대해 교육을 받았습니다. 교육을 통해 다양한 프롬프트와 질문에 대해 인간과 같은 응답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질문에 답하고 권장 사항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글을 작성하는 등의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중 하나 내 훈련의 핵심은 주어진 프롬프트의 맥락을 이해하는 능력으로 관련성 있고 유용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응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인간과 같은 응답을 생성할 수는 있지만 인간이 아니며 감정, 신념 또는 개인적인 의견이 있습니다. 대신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정확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반적으로 제 목표는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적시에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일상 생활에서 인간을 돕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배우고 발전하고 있으므로 앞으로 어떻게 계속 발전하고 지원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위 답변을 얻어내는 시간은 불과 5~10초 남짓..

 

추가로 챗GPT의 핵심 기능을 챗GPT에게 직접 물어보고 얻은 답변입니다.

AI 언어 모델로서, 나의 가장 필수적인 특징은 광범위한 프롬프트와 질문에 인간과 같은 반응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나는 언어 패턴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들리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에 대한 훈련을 받아 이를 달성합니다.

 

제 훈련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주어진 프롬프트의 맥락을 이해하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프롬프트가 복잡하거나 모호할 때에도 관련성이 있고 유용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나에게 "프랑스의 수도는 어디인가?"라고 묻는다면, 나는 그 질문이 도시를 묻는 것이라고 이해하기 때문에 "파리"라는 대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내가 더 많은 사람들과 교류함에 따라, 나의 반응을 향상시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정확하고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과학, 역사, 예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나를 그들의 특정한 필요나 관심사에 관계없이 정보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한 도구로 만듭니다.

정말 유용한 기술이지만 한편으로 조금 두려운 기술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