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서명설정 방법 만들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와 팁을 공유하는 아이티스토리 아이티처입니다.

 

오늘은 다음 이메일 서명설정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학창시절 전자우편인 이메일을 처음 접했는데요. 어릴 적 이메일 사용법을 알고 난 이후에는 이메일로 친구들에게 편지도 보내고 안부를 묻는데 이메일을 많이 사용했어요. 지금도 직장을 다니면서 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일을 사용하는 이유는 하나의 이메일을 작성해서 다수에게 한꺼번에 발송할 수 있고, 상대방의 접속 유무와 상관없이 내가 보낼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메일 내용 아래로 보낸 사람의 회사, 명함, 이미지, 좋은 글 등 서명을 볼 수 있습니다.


업무적인 측면에서 이메일을 사용한다면 내용 아래로 회사 관련 정보나 명함 같은 것을 함께 보여주면 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업무에도 효과적이겠죠?

 

다음 메일 서명설정 만들기


다음 메일함으로 접속하면 내 메일함 우측으로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서명을 설정하기 위해서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상단 서명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서명 사용 사용함을 선택하면 아래 내 서명 추가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서명 추가 버튼을 누르고 나타나는 탬플릿으로 서명을 설정하거나 직접 입력을 통해서 서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만들기 위해서 이렇게 다양한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하나 선택해서 이렇게 서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캐릭터는 이미지 파일로 변경해서 내가 서명에 사용할 사진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아래 서명으로 사용할 내용들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만든 서명이 추가됩니다.


만들어진 서명이 제대로 나타나는지 메일 쓰기를 통해서 확인해보면 되겠죠?

메일 쓰기를 누르면 조금 전 만든 서명이 이렇게 추가되어 나타나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다음 이메일 서명설정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