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노래 다운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전해드리는 아이티스토리 아이티처입니다.


여러분은 음악 많이 들으시나요?


기쁘거나 행복할 때 슬플 때 우울할 때 내 감정을 대변해주거나 어루만져 주는 것이 음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뭐 감정이 어떻든 저는 매일매일 출퇴근길에 음악을 듣고 있답니다. 내 일상에서 음악이 빠져버리면 너무 허전하고 공허한 기분일 것처럼 아주 가까이 있는 친구 같은 존재죠.


K-Pop은 이미 국내 사랑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악이 되었죠. 매일매일 듣고 싶은 음악! 저는 한 사이트에서 정기 이용권을 매달 구매하면서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경제 활동을 하지 않는 학생이거나 노래는 듣고 싶지만 돈 내고 듣고 싶진 않다! 이런 분들도 분명 계실 겁니다. 가치관의 차이겠지만 노래 한곡 듣는데 돈을 내야 한다면 부담스러울 수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유튜브 노래 다운받는 법

 

우선 유튜브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4K Youtube to MP3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록창에 똑같이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웹 사이트 영역에 첫 번째로 노출되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하늘색 바탕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언어가 영문으로 보이신다면 우측 상단 미국 국기 모양 이미지를 누르고 한국으로 변경해주시면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이어서 [4K Youtube to MP3받기]를 누르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 미리 말씀드리자면 굉장히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설치도 빠르고 사용법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서 설치만 한다면 누구나 쉽게 유튜브에서 노래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넥스트 누르고 체크 박스에 체크 후 또 넥스트~ 그럼 몇초 지나지 않아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됩니다.


자 이제부터가 본격적으로 노래를 다운받는 방법인데요. 프로그램 설치가 되면 먼저 변경해주어야 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우측 공구 모양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파일의 포맷, 퀄리티, 노래가 다운로드 되는 내 PC의 경로 등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뭔지 알겠다 하시는 분들은 본인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해주셔도 되고 난 잘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저와 동일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유튜브로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노래를 검색해줍니다.


검색된 목록에서 원하는 목록을 클릭하면 웹에서 영상과 함께 노래가 재생되는데 현재의 URL을 복사해서 프로그램의 [Paste Link]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해당 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하여 노래가 다운로드 됩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하죠?


이 음악을 USB나 휴대폰에 저장해서 언제 어디서든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노래 다운받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