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고정 방법

안녕하세요.
IT 관련 도움 되는 정보를 전해드리는 아이티스토리 아이티처입니다.


오늘은 모르는 사람보다 아는 사람이 더 많으실 거라 팁이라고 하기도 뭐 한 인터넷 사용 팁을 하나 드릴 건데요.

 

바로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고정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실행하면 시작 페이지가 바로 다음 홈페이지나 네이버 구글이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잘 읽어보시고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익스플로러 외에도 크롬이나 웨일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가장 대중적인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실행하면 다음 뉴스를 가장 먼저 확인해요! 그래서 매번 주소창에 다음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죠! 저는 네이버 이메일을 확인해요! 그래서 인터넷을 실행하고 바로 주소창에 네이버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매번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이제 간단한 설정 한 번으로 익스플로러 인터넷 실행 시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 인터넷을 실행합니다. 그럼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고 가장 첫 번째 탭 메뉴인 일반 탭에서 [홈 페이지] 현재 삽입된 주소를 삭제하고 다음, 네이버, 구글 등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의 홈페이지 주소(url)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만 눌러주면 설정 완료! 너무 쉽죠? ^^;;


이제 익스플로러 인터넷을 실행하면 내가 입력했던 사이트 주소로 시작 페이지가 열리기 때문에 매번 주소를 입력하고 접속했던 번거로움을 줄여볼 수 있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변경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해당 설정으로 들어가서 입력된 주소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및 고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