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증폭 없애는법 지지직 끄기

안녕하세요.
IT 관련 다양한 정보와 팁을 전해드리는 아이티스토리 아이티처입니다.


여러분은 게임 즐겨 하시나요? 아니면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에서 소통을 즐겨 하시나요?


아주 과거에는 온라인 게임을 진행하면서 문자 방식의 채팅 정도로만 소통을 했었죠.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현재는 게임을 하면서도 직접 말로써 소통을 합니다. 또 게임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 시대로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 등 BJ들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 속에서 수익을 만들어가는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 변화에 맞게 소통을 위해서 또는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다양한 장비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온라인에서 소통을 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마이크겠죠!? 요즘 PC방을 가면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이 전 좌석에 모두 세팅되어 있습니다.


협동심과 소통이 필요한 팀웍을 중시한 게임들이 인기를 끌면서 꼭 필요한 장비가 되었죠.


저도 학창시절 FPS게임을 즐기면서 친구들과 또 온라인 지인들과 헤드셋과 마이크를 이용해 대화하면서 게임을 즐겼는데요. 가끔 대화를 하다가 마이크가 지지직거리거나 계단이나 화장실에서 전화하는 것처럼 울리는 소리에 불편함을 겪은 적이 많이 있었어요!

 

이유는 마이크 증폭 때문이었는데요.

서론이 길었지만 오늘은 마이크 증폭 없애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말씀드렸듯이 팀웍이 중요시되는 게임에서 나로 인해 우리 팀이 패배한다면 속상하고 기분도 좋지 않을 겁니다.


그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항상 게임전 마이크를 테스트하고 증폭이 켜져 있다면 꼭! 끄고 팀플레이를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1인 방송을 하시는 분이라면 방송 전 더더욱 설정을 꼼꼼하게 보셔야겠죠?


마이크 증폭을 끄기 위해서 두 가지 경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삼각형 모양을 누르고 스피커 모양의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녹음장치]를 눌러주세요.


2. 제어판 > 소리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럼 소리를 설정하는 창이 열리고 탭 메뉴에서 두 번째인 녹음 탭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가장 위에 보이는 마이크를 누르고 밑에 속성을 클릭합니다.


마이크 속성 창이 열리면 탭 메뉴 [수준]으로 가서 "마이크 증폭"을 0으로 설정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마이크 볼륨을 설정하고 팀원들에게 잘 들리는지 물어보면서 적절하게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팀원들과 많은 소통과 협동심을 발휘해서 승리만 쟁취하면 되겠죠?

 

이렇게 마이크 증폭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와 팁으로 인사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