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효과적인 광고 입찰을 위한 전략 4가지

페이스북 효과적인 광고 입찰을 위한 전략 4가지

 

Facebook 광고 경매의 입찰 과정을 온전히 이해하기란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모범 사례에서 도출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며 효과적인 광고 경매 입찰을 통해 캠페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은 광고 노출과 관련해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관련성이 있다고 느낄만한 광고를 노출하는 것, 그리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최대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입찰가는 타겟으로 부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광고주가 지불할 의향이 있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페이스북은 광고주와 타겟 모두가 얻을 가치를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경매를 최적화합니다. 따라서 낙찰되는 광고의 경우 입찰가가 가장 높은 경우일 수도 있겠지만, 종합적인 가치가 가장 높은 광고일 수도 있는것이죠.

 

입찰가는 광고 비용을 관리하는 용도로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집행 예산으로 광고 세트의 총 지출 수준을 고려하는 것처럼 입찰가를 통해 결과에 따른 비용 기대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면 페이스북 머신 러닝 시스템은 이를 토대로 광고주가 목표 달성을 위해 얼마만큼의 금액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Facebook은 여러분의 캠페인 전략에 적합한 몇 가지 입찰 전략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1. 적절한 입찰가를 정하기 힘들다면 "최저 비용" 옵션으로 시작해보세요.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로 얼마를 설정해야 할지 모른다면, 입찰가 한도가 없는 최저 비용(변경 전: 자동 입찰) 옵션을 사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필요한 비용을 알아보세요.

 

2. 결과에 대해 지불할 의향이 있는 비용을 정하고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 옵션이 있는 최저 비용"을 선택하세요.

결과당 비용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지출 규모를 늘리려고 하거나, 목표 비용으로 얼마를 지출할지 결정하고 싶다면 목표 비용(변경 전: 최대 입찰가) 옵션을 선택하세요.

 

3. 입찰 전략을 단기간에 여러번 바꾸지 마세요.

광고 세트의 입찰가를 변경하면 페이스북 시스템이 광고 세트에서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다시 학습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때 페이스북은 새로 도달할 사람을 포함하여 광고를 노출하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다시 설정해야 하므로, 광고가 최적화 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타겟에 맞게 입찰 전략을 조정해보세요.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치를 높여주는 고객층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구매 금액이나 빈도가 높은 타겟 고객층이 있다면 이들에 대한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를 높여보세요. 그러나 고객 세그먼트를 나눌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조건을 설정하면 노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찰 전략과 같은 관리 기능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사용한다면 페이스북 머신 러닝 시스템이 더욱 원활하게 작동하게 되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효과적인 광고 입찰을 위한 4가지 전략을 알아보았는데요. 광고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은 꼭 숙지하셔서 효과적인 광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