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CPC, CPM, CTR 알아보기

요즘 구글 애드센스가 정말 핫한 주제인것 같습니다.
저는 약 5년전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그에 대한 기본 정보나 지식들을 습득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과거에도 지금처럼 애드센스 열풍이 있었는데
이래서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는 어떤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길래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소유자들과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만의 블로그나

웹 사이트 등의 플랫폼에 광고를 표시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수익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CPC - 클릭당 비용

광고주들은 각 블로그나 사이트에 유입된 독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구글에 일정 금액을 지불합니다.

CPC는 광고의 인기, 키워드의 경쟁력,

광고를 표시하는 웹사이트의 품질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죠.

CPM - 1000회 노출 당 비용

일부 광고는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이는 방문자에게 광고가 표시되는 횟수를 의미합니다.

광고주들은 천 번의 광고 노출 시 마다

특정 금액을 지불하며,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에 사용됩니다.

수익 공유

애드센스 게시자는 웹 사이트에 표시된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얻습니다.

정확한 비율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출판사는 수익의 약 68%를 받는 반면

구글은 나머지 32%를 유지합니다.

광고 성과

애드센스를 통해 얻는 수익은

광고의 클릭률(CTR), 웹 사이트의 광고,

콘텐츠에 대한 광고의 관련성, 전체 트래픽 볼륨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CTR을 높이고 더 잘 적용하면 수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창출하는 수익은

웹 사이트의 틈새, 트래픽 양,

사용자 참여 및 광고 최적화 전략과 같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 형식 및 타겟팅을 실험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나 정보를 온라인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만 구글 피셜로는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적극적인 고객 구축, 고품질 콘텐츠 제작 및 Google 정책 준수가 핵심입니다."

이렇게 요즘 핫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