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다간 여러분도 당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믿는 부모의 심리를 이용한 메신저 피싱

 

자녀가 핸드폰 고장, 분실 등을 이유로
평소와 다른 전화번호나

인터넷 문자로 연락해온다면
무조건 통화부터 하세요.

 

아래 영상으로

내용을 더 쉽게 만나보세요.

www.youtube.com/watch?v=wHZhhZfym6o

 

최근 들어 자녀들을 의심하지 않는

부모의 심리를 이용한

메신저 피싱 수법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나는 바보같이 안 당할 것 같죠?

 


하지만 범죄자들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해

전문적으로 접근해옵니다.

 


편의점에서 문화상품권을 구매 후

상품권 코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고,

 


온라인 소액결제 등을 이유로

부모님의 주민등록증 사진,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 정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범인들은

피해자에게 받은 신분증 사진과

개인 정보 등으로 휴대폰을 신규 개통한 뒤,

 


비대면으로 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그 계좌로 대출을 받거나

피싱 피해자의 다른 계좌에 있는 돈을

이체하여 인출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자녀를 키우는 입장으로써

이런 범죄자들은 개...

 


자녀가 평소와 다른 패턴으로 연락을 취해온다면
메신저나 문자 말고

반드시 통화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자녀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출처가 불분명한 앱을 설치하라고 한다면
절대 설치해서는 안됩니다.

이 내용을 보지 못하고

피해가 생긴 경우라면

신속하게 신고하고 조치해야 합니다.


어떻게요?

 


금융회사 및 금융감독원 콜센터

1332에 해당 계좌 지급정지를 요청하고

피해 구제를 신청하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활용하여

본인도 모르게 개설된 계좌나

대출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 후

본인이 알지 못하는 휴대폰

개통 여부를 확인하세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메신저 피싱 미리 알고 예방하도록 합시다.